본문 바로가기
한국마스크산업협회는 행운아

몽골 중고차 수출상담회 한국마스크산업협회와 새만금 자동차 수출복합센터 업무협약

by 한국마스크산업협회는 행운아입니다 2023. 2. 13.

한국마스크산업협회(석호길 회장)와 군산자동차무역센터(설영길 대표이사)는 몽골 중고차 수출상담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2023213일 군산자동차무역센터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몽골 중고차 수출상담회는 한국마스크산업협회의 K-방역 제품의 수출을 통해 축적된 해외바이어와의 신뢰가 바탕이 되어, 몽골 중고차산업협회의 요청으로 중고자동차 수출을 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되었다.

 

몽골 중고차산업협회은 1.000여대의 국내 중고차의 수입을 위해 방한할 예정이며, 국내 중고차 물량확보 및 수출상담회 실무를 진행하는 군산자동차무역센터는 현재 새만금국가산업단지에 6만평 규모의 국내 최대 규모의 새만금 자동차 수출복합센터를 군산시와 함께 조성 중이다. 센터는 2024년에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 사업시행자로서 이번 몽골 중고차 수출상담회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만금 자동차 수출복합센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마스크산업협회는 3천여 마스크 관련 방역산업 회사들의 결집된 제조. 공급망 시스템을 통해,새로운 기술.제조.유통의 표준화 작업을 통해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석호길회장은 마스크산업은 단순 마스크제조 뿐만 아니라, 관련 필터. 공기청정. 친환경 리사이클링 제품군 일체에 국가경쟁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는 한국 중고차 수출의 새로운 전환의 극적 계기가 될 수 있다며 이번 군산과의 협업이 군산.호남권 중고차 기반의 리사이클링 전진기지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특히, 새만금 자동차 수출복합센터의 조성이 완료될 경우 이번 몽골 수출상담회 뿐만 아니라 중고차 수출상담회를 희망하는 중동. 중앙아시아. 남미 등 다양한 국가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인천으로 집중되어 있던 중고 자동차 수출산업이 군산항과 새만금신항을 활용한 호남권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군산자동차무역센터 설영길 대표이사는 이번 몽골 중고차 수출상담회 개최를 계기로 한국마스크산업협회와 지속적인 중고차 수출관련 협업을 통해 한국 중고차 수출의 규모를 확대하는 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024년에 운영되는 새만금 자동차 수출복합센터의 수출 플랫폼과 품질인증시스템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와의 활발한 소통과 함께 수출 차량의 신뢰도 확보가 됨으로써 향후 중동. 중앙아시아. 남미 등과도 활발한 수출업무가 이루어져서 중고차 수출의 판로를 크게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